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기술의 발달과 5단계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20:40

    >


    최근 CES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이며, 도로의 귀추를 파악해 자율주행하는 자율주행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봉잉라, 역시 현대 자동차에서 자율 주행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가까운 미래에 상용화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우리 봉잉라 기술도 자율 주행을 연구하는 데 1조 하고 있음을 보였어요. 자율주행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이 발달하면서 가능해진 신기술입니다.


    자율주행 단계는 앞으로와 같습니다.0단계 수동 운전 단계 운전자 지원(핸들 조향 가감 속의 지원)2단계의 부분 자동화(핸들 조향 가감 속에 통합 지원)3단계 조건부 자동화(돌발 사태 시 수동 전환)4단계 고도 자율 주행(필요에 응하고 수동 전환)5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 현재 대부분의 차는 0단계에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기술에서는 2단계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2단계는 자동차가 앞 뒤 차량과의 안전 거리를 유지하는 고가 괜찮은 차선을 달리는 등의 간단한 주행을 같이 할 수 있는 상태이지만 운전자가 항상 그랬듯이 차 안에 있어야 할 상황 임니다니다. 최근 2020년에 자율 주행 차가 상용화된다는 소식은 자율 주행을 연구하는 바가 2020년을 목표로 3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완성하고자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단계는 거의 운전을 자율 주행 차 하지만, 특수한 경우에 운전자가 개입해서 차량을 운전해야 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하지 않으면 안 된 상태 임니다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4단계에서 정내용 편리한 자율 주행 단계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때부터는 운전자가 차량에 있어야 합니다는 점은 3단계와 같지만 대중 교통을 이용하도록 차량의 운전에 신경을 쓸 것이 없는 상태 임니다니다. 5단계는 운전자가 차에 앉지 않고도 차량이 사물 인터넷과 빅 데이터 등을 통해서 도로 상황을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완전 자율 주행 단계 임니다니다.


    >


    그런 자동 운전이라고 해서 단순히 자동차 기술이 좋아진다는 것은 아니지요? 전에 포스팅했던 스마트 시티와도 관련된 기술인 것 같은데요. 앞으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도로도 스마트해지고, 도로상의 정세, 정체 구간, 사고, 주변 차량의 상태 등을 인지할 수 있게 되고, 이런 정보가 자율주행 차량에도 입력되면서 도로상의 현재 정세에 맞게 운전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기술이 상용화되면 관련법도 기술에 맞춰 전천돼야 하는데 관련 법규정이 기술을 따라잡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거나 운전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자가 실업자가 될 위험성이 높다. 거기에 관련 기술이 가능한 자동차들이 점차 많이 생산되고 가격이 싸지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탈 수 있는 차를 구입하게 되고, 감정 밖으로 도로가 막히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입장도 많습니다. 정화인보다 더 정확한 정보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도로 위가 더 안전해지고, 차 안에서도 운전할 수 없었던 개인 업무도 진행할 수 있게 되거나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