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가 부었을 때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3:59

    >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와 함께 목이 붓고 아파하는 분들은 점점 어과 쪽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편도가 부었을 때 과인타과인은 증상과 치료비결에 대해 언젠가 과인열린 이비인후과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을 '아~' 벌렸을 때, 목젖 양쪽에 동그란 분홍색 구조가 보이나요?이것이 바로 편도선이다.편도는 입과 코로 들어오는 외부물질(항원)로부터 주로 점막의 표면을 방어하기 위해 면역반응을 일으키고 면역글로불린A를 만들어 분비하는 조직입니다. 이러한 편도는 출생 때부터 커지기 시작했고 4-10세에 가장 활발한 사춘기의 다음은 점차 퇴화하는 것이다.편도염이란 이런 구조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편도염이 생겼을 때 편도가 붓고 통증을 느낄 수 있다.​


    >


    편도는대부분청년기나젊은성인들로부터많이부었고추위나더위에 노출되었을때감기이후특히많이부습니다.편도가 부었을 때는 맨눈으로 봤을 때 '아~'하고 입안을 보니까 편도 주위의 입안이 빨갛게 충혈되고 편도가 크고 심하면 하얀 삼출액이 묻어있는 형태입니다.역시 갑자기 시작되는 고열, 몸의 추위와 떨림이 생기 고후에 목의 통증이 발생해서 맛있는 음식을 삼킬 때 발생하는 통증, 두통, 온몸 위 야크 껌, 관절통 등의 전신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4-6개 후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는 모습.그렇게 면역반응에 관여하는 림프절이 붓고 턱 아래쪽이나 목 옆에 작은 덩어리가 닿아서 이 덩어리를 누르면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잘 나타납니다.


    >


    치료의비결은크게증상을조절하고지켜보는보존적치료와근본적인편도를절제하는편도절제술로자신감이있습니다편도가 부었을 경우 거의 스스로 증상이 악화되지 않지만 심해질 경우 심각한 합병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치료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보존적 치료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휴식을 취하는 것으로 양치질 등을 통해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필요에 따라 해열 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약 세균에 의해 편도가 부은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료 하에 적절한 항생제를 사용해야 하며, 항생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증상이 호전된 후에도 한동안 충분한 기간을 사용해야 내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편도선 수술의 경우 어린이의 경우 편도와 아데노이드를 동시에 수술하는 경우가 많고, 성인에서는 대부분 아데노이드는 퇴화하지 않기 때문에 편도만 절제하는 수술을 합니다.수술의 경우 재발성 삼출성 중이염을 따른 아데노이도 비대증, 비강 기도의 폐색, 수면 무호흡증을 1개 말할 때 편도 비대에 따른 치아의 부정 교합, 안면 발달 장애 등의 적응증이 생성할 때 실시합니다.수술은 만 4세가 지나면 편도 아데노이드 수술에 문제가 없지만 편도 아데노이드가 5살을 전후해서 작아지기 때문에 5-6세 이후에 증상이 호전되고 있는 경우가 많은 증세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 해 이후에 수술을 판정할 것을 권합니다. 편도수술 직후 발생할 수 있는 가장 위험한 합병증은 호흡곤란인데, 특히 어린이에서 수면 무호흡증의 기도폐색을 해결하기 위해 수술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성인들도 비만도가 심한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따라서 수술 직후에는 반듯이 자는 것보다 옆으로 눕거나 엎드려 자는 것이 기도폐색을 예방하는 비교적 좋은 비결입니다.


    "나쁘지 않다"와 "가족들, 모든 소중한 건강을 위해 매일 노력하는 "항상 아름답지 않다" 열린 이비인후과! 단지 편도가 부었을 때 증상과 치료 비결을 알아보았는데~? 목 상태가 좋지 않아 열이 있다면 더 이상 참지 말고, 항상 변함없이 열린 이비인후과에서 증상에 따른 치료를 시작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