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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궁무진한 자율주행의 세계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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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 영화에 자율주행자동차가 등장했을 때 사람들은 먼 미래의 줄거리라고 여겼다. 그렇게 본인 2000년대 들어 자율 주행에 대한 연구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현재 자율 주행에 대한 제품이 시험을 거치고 있다는 발표가 보도되어 있습니다. 조만간 자율주행이 우리 사회에 적극 활용되면서 보다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낳고 있습니다. 자율 운전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까? 사전적 의미의 자율주행은 차선이탈방지시스템, 차량변경제어기술, 장애물회피제어기술 등을 이용하여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최적의 주행경로를 선택하여 자율주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현재의 자율주행의 의미는 주로 자동차에 초점을 맞추고 TV에서는 차선이탈방지시스템이 탑재된 자동차광고 등을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과연자율주행이어떤원리로적용되고있는지궁금하고,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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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도 같은 자율주행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자율주행도 각각의 단계에 목표를 두고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게 최초의 차원에서 5수준까지 총 5단계로 나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중 첫번째 수준과 2수준은 운전자가 운전을 감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3수준 이상부터는 시스템이 주행을 감시하는 것을 가리키고 있는 것이다. 그럼 자세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자율주행수준은처음에는운전을지원하는가장기본적인수준입니다. 우리가 자주 소견하고 있는 주행 속도나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ACC 시스템과 차선 유지를 돕는 LKAS 등입니다. 이어 더 깊어졌을 수 있는 수준 2는 조건부 자동 운전 시스템입니다. 고속도로와 같은 도로에서 충실한 조건 하에서 자동 운전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수준 2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자율 주행 시스템이 운전을 다소움되게는 하지만 운전자의 적절한 대응도 필요하다. 현재 연구 중인 자율 주행 기술은 먼저 본 수준 2로 발전하고 수준 3사이에 오고 있는 것이다. 완전히 차원 3의 기술이 실현하기 위해서는 2020년경 완료한다고 발표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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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개발되지 못한 수준 4는 특정 조건 아래 완전한 자동 운전으로 보입니다. 운전자가 없는 무인 자율주행도 가능한 수준입니다. 우리가 영화만으로 본 장면이 레벨 4는 말할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의 마지막 단계의 레벨 5는 완전한 자율 주행 이프니다니다. 모든 도로에서 운전에 관한 모든 컨트롤을 시스템이 담당합니다. 이쯤 되면 운전자들은 차 안에서 휴식을 취하며 쉴 수 있는 분위기지만 자동차가 또 하나의 휴식공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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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자율주행 기술이 막연히 인류에게 긍정적인 면만 가져다 줄까요? 이부분에대해서다시한번설명드릴게있어요. 그 전에 자율주행 기술의 장점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목숨을 지켜주는 자동차 사건은 주로 운전자의 실수에서 비롯됩니다. 운전을 할 때 외부 환경적인 것에 의해 산만해지며 잡음, 시력, 반응시간 등 육체적 한계가 사건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한편 자율 주행 자동차는 360번 시야를 가지고 있어 특수 장비 등으로 밤도 시야를 잘 보이는 등 인간의 육체적 한계를 넘는 능력을 갖고 있고 운전 사건이 1어 날 확률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2시간의 낭비가 줄어들고 자동 운전 기술은 교통 체증을 해소하고 운전할 필요 없이 시간을 늘리고 줍니다. 게다가 무인차는 주차 장소를 찾는 시간과 주차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시간 낭비가 줄어듭니다.​ ③ 에너지 낭비가 줄어들다 바른 자동차의 존재를 더욱 더 정확하게 감지되기 때문에 무이 제동 차는 다른 차량과 더 가깝게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고 공기 저항을 주는 1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간이 운동을 하다보면 저항을 통해 에너지를 소비하듯이 공기저항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런 공기 저항치까지 계산을 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자동차는 공기 저항을 줄이는 것으로, 연료 소비량을 주는 1수 있어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합니다.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지만 실제로 설치된 센서 등 장비 가격이 상당히 비싼 면이 있어 일반인들의 상용화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역시 지난해 미국 어린이 리조본 주 피닉스의 한 교차로에서 자율주행차에 의한 사망사건이 발생해 큰 충격에 빠졌죠. 미국 우버사에서 시험운행 중인 차량이 자전거를 끌고 가던 여성을 치어 숨지게 한 글재였습니다. 아직 완벽한 기술이 구현되기까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 아직 자율주행에 의존하기에는 이르다는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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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스토리의 결국 자율주행 기술로 인류가 보다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 완벽한 기술이 발표되지 않았고, 이미 보신 것처럼 위험성을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영화에서 보던 장면들이 우리 초상에서 볼 수 있기를 바라며 무궁무진한 자율주행 세계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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