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BA 슈퍼스타의 계보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2:04

    만나서 반갑습니다체육을 괜찮은 남자에요.​ NBA으로 하면 30개 팀으로 구성된 세계의 모든 농구 선수들의 꿈의 무대 이자 세계 최고의 프로 농구 리그에서 오메리카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국캉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아프리카, 중남미, 유럽, 아시아에서도 자주 해외의 친선 경기를 하기도 하고 특히 자신 13억의 인구를 자랑하는 반도에서 인기는 상상을 초월한다고 합니다.


    >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의 공식 로고. (사진 출처:NBA.COM)​ 20하나 9년을 바라보며 현재 NBA의 유헹눙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인 프리메라 리가, EPL다소리우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다 세계화가 가장 번창한 오 메리카프로스포ー츠리ー그이며 NBA선수의 평균 연봉은 오메리카 4대 운동 중 최다인 경기당 영업 이익은 이에 앞서고 MLB(오메리카프로 야구)를 2배 과인 넘었대요.*오메리카의 4대 운동?NBA농구, NFL의 아메리칸 풋볼, NHL의 어린 아이스 하키, MLB의 야구를 오메리카의 4대 웅동란다.


    >


    *미국 4대 스포츠의 공식 로고. ​ 첫 프로 농구 리그는 1899년에 창설된 NBL이었는데 오래 갈 수 없다 1904년에 해체됐고, 뒤, 1925년에 ABL가 창설됐지만 이 역시 오래가지 않고 1931년 해체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도우무의 나이 1932년 FIBA의 창설과 1936년에 열린 베를린 올림픽 농구 종목 채택을 계기로 농구의 저변화 확산되면서, 1933년에 ABL의 재개, 1937년에 NBL이 창설되고, NBA의 탄생을 위한 첫걸음이 있습니다.그 때문에 1946년에 BAA라는 이름으로 창립되어 1949년도에 NBL을 흡수 합병하고 현재의 NBA의 이름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1976년에는 경쟁 단체였던 ABA을 후프눅욧코, 1979년에는 매직 존슨과 래리 버드의 데뷔, 1984년에 입단한 마이클 조던의 활약으로 NBA은 트렌드가 급상승하게 되고, 마침내 전 세계에 이름을 드립니다. 이렇게 현재에 이르러 전 세계에 수많은 팬이 있는 NBA에는 리그를 군림한 슈퍼스타가 존재했습니다. 오늘은 모든 농구 선수의 꿈의 무대이자 신체적 괴물이 활약하는 NBA 슈퍼스타의 계보를 써보겠습니다. 1980년대에는 서부 LA레이커스의 매직 존슨, 동부 보스턴 셀틱스의 래리 버드가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는 마스크 니시 NBA의 부활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


    *현역 시절의 래리 버드(왼쪽), 매직 존슨(오른쪽)의 플레이 한 장면.당시 LA 레이커스와 보스턴 셀틱스는 오랫동안 숙명의 라이벌이었고 흑인과 백인의 대결, 화려한 스타일의 LA 출신과 다소 딱딱한 보스턴 출신 선수들, 한쪽은 서부를 대표하고 다른 한쪽은 동부를 대표하는 이 두 가지 대조점을 보면 인기 있는 요소가 그리 나쁘지 않아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후 일 984년 시카고 불스의 지명을 받고 선수 생활을 하게 된 마이클 조던의 등장은 NBA리그를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스포츠 리그로 규정하는 것이 된 표결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NBA을 대표하는 최고의 선수인 슈퍼 스타 일 20년 농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뽑히는 마이클 조던은 농구와 NBA는 잘 몰라도 마이클 조던의 존재는 알고 있는 그 같은 인물이라고 소견한다. 은퇴한 최근에도 NBA를 비롯해 전 세계 농구를 대표하는 최고의 슈퍼스타로 NBA를 최근 위치에 올려놓은 인물이자 의심의 여지가 없는 농구선수 역대 1인자라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NBA라는 리그를 세계적인 리그로 만든 마이클 조던은 통산 카니입니다.당 득점이 30. 한점으로 오고 싶습니다 일위에 위치한 역대 최고의 스코어러이자 수비력도 역대 선수 중 손꼽히는 수준이며, 이미 지메이킹에서도 천부의 소질을 발휘해 결과적으로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불립니다. 조던은 매직 존슨, 래리 버드의 대결 구도가 마지막 나쁘지 않아서 가는 시기임 990년 초에 정상을 차지하는 자연스럽게 NBA을 대표하는 슈퍼 스타로 떠오를 수 있게 되고, 마이클 조단의 활동 시기부터 위성 방송을 통해서 라이브 경기를 전 세계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송출하는 시대가 열렸기 때문에 조던, 이전 세대의 NBA의 간판인 선수와 비교하면 시기적으로도 매우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


    *하나 988년 슬램 덩크 콘테스트에서 선 보인 자유투 라인 덩크 모습.이 장면을 모티브로 운동 브랜드인 자신이 키에는 에어 조던이라는 특정 선수의 이름을 딴 최초의 농구화를 만들어 에어 조던을 발매했다 하고 본인이 키의 모든 매출은 하나 0억달러를 주기.​ 그는 데뷔 시즌 당시 NBA평균 득점 3위(28.2점), 스틸 4위(2.4스틸), 총 득점 하나 정도를 차지했으며 올해 NBA두번째 팀으로 올라가기, 드래프트 동기 위자 신인입니다에도 올스타에 뽑혔다 하킴, 올라주원을 제치고 신인왕에 오릅니다.마이클 조던의 시카고 불스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지만 좌절을 겪으며 혼자만의 선수로 득점왕은 팀을 우승시킬 수 없을 것이다."라는 악평을 듣고 온 것 하나 989년 필 잭슨 감독의 부릅니다 후 코치진이 도입한 트라이앵글 오펜스로 공격 부담이 줄고 그 영향을 받아 팀플레이에 눈을 뜨게 됩니다.그 때문에 90-9하나년 시즌, 매직 존슨이 이끄는 LA레이커스를 4-하나로 꺾고 시카고 불스에 우승 컵을 가져올 조던은 MVP에 오르게 보세요. 9개-92시즌에는 크라이도도우렉슬로이 이끈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를 상대로 4-2로 꺾고 2연속 우승을 차지하게 되고 92-93시즌에는 그 최고 승률을 세웠던 찰스 바클리가 이끄는 피닉스 선스를 4-2에서 내리지만 이 시리즈에서 조던은 평균 4가지 점을 기록하며 3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한번째의 시카고 불스의 하나번째 스리 피트를 차지하고 있지만 결정적 기여를 하고 시카고 불스의 NBA왕조 시대를 이끌게 보세요.


    >


    우승컵을 든 마이클 조던의 모습.​ 그 때문에 하나 993년 그의 멘토였던 아버지가 매일 강도를 만나서 사망한 후 마이클 조던은 크게 낙담하고 농구에서 은퇴를 선언하게 됩니다. 최전성기에 은퇴를 선언한 그에게 사람들은 전체 충격을 받았는데 그 충격이 가시기 전에 조던의 제2의 인생에 결정한 것은 야구 했다. 하나 994년 2월 하나 5일 시카고 화이트 삭스의 스프링 캠프에 참가함으로써 야구 선수로서의 인생을 시작하게 됩니다.


    >


    시카고·화이트 삭스 야구 선수 시절의 마이클·인간의 모습. ​장 당신 리그에서 야구 선수 생활을 시작한 마이클 조던은 특유의 운동 신경과의 승부 근성, 노력을 바탕으로 고등 학교 이후로 하지 못 했던 또 야구를 시작한지 1년도 버티지 못하고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며 희망적인 분위기로 이후 시즌을 기대했지만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의 파업 사태라는 초유의 사태로 치달아 1995년 3월 화이트 삭스를 떠나고 야구를 시작한 지 1년 261만에 야구를 그만두게 됩니다.그래서 전미국언론사에 팩스 한통이 오는데..


    >


    전 세계 농구 팬은 열광하고 그렇게 조단은 농크팡을 떠난 지 딱 2주년에 농구 코트에 복귀하기로 합니다. 다만 아버지 제이 무니르 다스 조든이 마지막으로 만난 아들의 유니폼 등번호는 23번이었다며 조던은 이를 기리기 위해서 더 이상 23번 유니폼을 입지 않기로 결심해 우프니다묘은소 45번을 달게 있습니다. 복귀 후 다섯번째 경기에서 55점을 폭발시키며 팀 승리를 주도하고'농구의 황제'의 부활과 복귀을 드립니다.복귀 후 열린 플레이오프에서 올랜도에 패배를 당한 뒤 와신상담한 조던은 더 심한 훈련을 거쳐서 95-96시즌 당시 샌 안토니오 스퍼스 소속의 데니스 로도우멩을 획득하고 이해, 시카고 불스는 72승 첫 0패라는 당시 NBA역대 최고 승리를 기록합니다.*시카고 불스의 NBA역대 최고 승리는 첫 5최초의 6시즌 스테 풍카레ー이 이끄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가 73승 9패로 이 기록을 경신했다.


    >


    *전설적인 95-96시즌을 이끈 조던, 비 펜 로도우멩의 모습.그해 파이널에서 만난 팀은 숀 캠프와 게리 페이튼이 이끌던 시아기틀 슈퍼소닉스였는데, 바로 당시 조던은 등을 다쳐 몸 상태가 나빠졌고 평균 득점도 가장 낮았지만 시카고에서 우승하게 됩니다. 조던이 우승을 처리한 파이널 6전은 아버지의 날에 벌어지면서 우승이 확정되는 순간, 공을 안고 코트에 쓰러지고 흐느끼는 조던의 모습은 그의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


    *4번째 우승을 확정한 뒤 오열하는 농구를 끌어안은 채 오열하는 조던의 모습.​ 96-97시즌에도 마이클 조던이 이끄는 시카고 불스는 69승 중 3패라는 고승률을 내 NBA파이널에 진출하게 되지만 일 997 NBA파이널에서 칼 예기론과 존 스탁통이 이끄는 유타 재즈를 상대하게 됩니다.38득점, 7리바운드, 6어시스트, 3 가로채기, 일본 불 제대로, 동점 상황에서 승부를 결정지을 3점 슛을 성공시킨 이해·파이널 5차전은 유니폼도 제대로 입지 않으면 예기할 만큼 지독한 독감에 걸린 채로 경기에 입어 경기이기도 하다. 당시 조던은 경기 시작 모드터의 땀을 비오듯 흘리며 벤치에 앉기만 하면 수건을 머리에 씌워 정신을 차릴 수 없는 최악의 컨디션이었습니다.https://youtu.be/vRJ3gRVNWjg


    *하나인'FLU GAME'로 불리는 것 997시즌 파이널 5차전의 유타와 경기 활약 영상. ​ 마지막이 된 97-98시즌 파이널의 상대는 유타 쟈즈욧움니다. 그때 평균 연령이 리그에서 가장 높은 부류에 속했던 시카고 불스는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에서 감독이 된 래리 버드와 레지 밀러가 이끈 인디즈 아이 나쁘지 않아. 페이서스를 만 괜찮은 4차 정에서 레지 밀러에 역전 3점 슛을 맞아 되는 등 7차전까지 가는 혈전을 벌인 끝에 마침내 파이널에 실렸는데, 상대였던 유타 재즈는 서부 콘퍼런스의 세미 파이널에서 4-한, 파이널에서 4대 0으로 승리를 거두고 열흘을 푹 쉬면서 체력 충전까지 완전히 되어 있는 상황에서 우승 컵을 두고 격돌하게 보세요.마지막 파이널 6전은 체력이 한계에 이르게 이른 뒤 팀 동료인 스카 티피펭이 등의 부상을 입고 자신의 컨디션은 아니지만 조던이 경기를 캐리했습니다. 이 때 조던은 45점을 득점했지만 마지막 장면에서 수비를 제친 뒤 점프 슛을 한 조던의 슛 폼은 많은 농구 팬의 기억에 남아 있는 장면이라 소견이 보세요."결정 스토리"마이클 조던의 '시카고 불스'은 " 나쁘지 않는다"의 2번째 스리 피트를 달성한 조던은 정점에서 종업원이 은퇴 선언을 합니다.


    >


    *한 The Last Shot라고 불리는 마이클 조던의 슛 장면.그 때 은퇴는 첫번째 은퇴 만큼 충격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대요. 조던은 농구에 대한 의욕과 승부욕, 상승의 욕을 상실한 상태인 병적 1만큼 승부욕이 강한 그에게 권태감은 더 심했다고 추측되기도 합니다.처음의 은퇴에 많은 사람들이 아쉬움을 표시한 것과 달리 2번째의 은퇴에 관해서는 팬이 자신의 농구 관계자, 스폰서들이 정상에서 멋지게 퇴장하는 그 때문에 박수를 보냈고 세계 각지에서는 이를 기념하는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심지어 MBC에서 그의 은퇴 다큐멘터리를 직접 제작, 방송할 정도였죠. 우리 자신을 위해, 혹은 우리 스스로 한 번도 뛰어보지 않은 스포츠 선수의 은퇴 기념 다큐멘터리를 지상파로 제작, 방송했다는 것은 바로 조던의 위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화려한 농구 인생을 정점에서 마친 조던은 워싱턴 위저즈의 주식을 사들이며 주주로 있었지만, 주인의 권유로 자기 자신이 40세로 돌아갑니다.


    >


    워싱턴 위저즈 유니폼을 입고 뛰고 있는 마이클 조던의 모습.조던은 전성기에 비해 현저히 능력저하를 보여줘 팬들을 슬프게 했지만 순간적으로 드라과인은 그의 운동능력과 센스는 마이크 조던 자체를 보여주기에 충분했습니다.2003년에 은퇴, 향후 6년이 지그와의 NBA명예의 전당 후보 자격을 얻어 2009년 4월 명예의 전당 회원으로 뽑혔습니다. 마이클 조던의 위대함은 그가 경력을 통해서 길러진 실적과 기록, 그 때문에 아직 채 식지 않은 유헹로 증명되었는데, 매우 멋진 것은 센터 포지션 한가 운 데의 NBA파라대를 처음으로 변이 시킨 인물로 핸드 체킹 룩 변이에도 간접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라이벌 대립 구조로 진행되던 리그를 한 사람의 독재 파괴력을 보임으로써 NBA가 포스트 조던 마련에 격려가 되었습니다. 역시 강팀이 아니라 약한 팀 선수로 데뷔, 좋아하는 힘으로 그 팀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6번의 우승을 이끌고 왕조를 건설한 후, 프랜차이즈 스타로 정점에서 은퇴한 업적을 만들어 내며, NBA 많은 스타들이 이룬 업적에 대한 평가 기준을 상향시키기도 했습니다. NBA는 마이클 조던을 앞세워 세계에 NBA를 홍보했고 마이클 조던의 과잉키, 라이벌 리복, 아디다스 등 세계적인 스포츠 용품업체들이 엄청난 투자를 했고 그 덕분에 농구가 가장 최근의 국제적인 겨울스포츠이자 하계올림픽의 대표적인 시청률 제조기라는 지위를 확보하는 등 농구와 NBA 세계화의 절대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마이클 조던의 통산 시즌의 누적 점수는 32,292점, 통산 시즌 평균 득점 30.1점, 통산 플레이오프의 누적 득점 5,987점, 통산 플레이오프 평균 득점 33.4점, 시즌 MVP 5회 파이널 MVP 6회 우승 6회 올해의 수비상 1회 신인상 1회, 올스타 선정 14회, 퍼스트 팀 10회 올림픽 금메달 2회의 기록을 남긴 그는 농구 자체로 NBA최고의 슈퍼 스타이다.이번 포스팅에서는 NBA 최고의 슈퍼스타 마이클 조던에 대해 포스팅해 봤습니다.이건 슈퍼스타 포스팅에서는 "더 킹" 르브론제이다스에게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