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가인, 장윤정 뛰어넘는 트롯여신 가능할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18:18

    송가인, 장윤정을 뛰어넘는 트로트 여신 가능할까?


    >


    송가인, 장윤정을 뛰어넘는 신세대 트로트 여신으로 성공할까? 전 세대의 동상은 새로운 개방식 트로트로 대중화를 이끄는 장윤정과 홍진영을 뛰어넘는 송가인만의 음악을 구축해야 최근 트로트를 비롯해 일반 가요계뿐 아니라 방송연예계에서도 송가인(본명 조은심)이라는 존재는 그야말로 독보적이고 폭발적입니다. 최근에는 CF계에서조차 송 카인을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송가인은 최근 방송 광고계 정상에 올랐다.​​​​​


    >


    이렇게 송가인에 대한 강력한 팬덤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였다. 최근 현재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생에서 경제적 안정기에 접어든 이들은 괜찮은 음악에 대한 투자여유가 매우 풍부했고 이들에 대한 마케팅 효과도 다른 세대보다 매우 큰 편이었다. 지난 9년 전 전국 music자랑 진도편에서 부모의 권유로 출연해 입상한 뒤 히트곡에 빠짐없이 8년간 무명가수였던 송가인이 가요계를 넘어 1조 방송마케팅계까지 휩쓸며 승승장구한 것은 잘 알다시피, 지난 회종한 TV Chosun 방송의 트로트 음악오디션 프로그램 명1은 미스트로 전국에서 모인 1만2천여명의 지원자 가운데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발군의 실력을 갖춘 뛰어난 재원이기 때문이었다.​​​​​​


    >


    이처럼 이례적인 송가 열풍으로 트로트계를 포함한 한국 가요계는 물론 하나방 방송광고계도 깜짝 놀라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현재 4, 50대 중장년층은 물론 2, 30대 젊은층에서도 어린이 돌보다 더 많은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송가인은 미스트로트 전국투어 콘서트 준비는 물론 각종 행사와 방송에서도 러브콜을 받으며 한꺼번에 많은 활동을 하는 등 바쁜 화정을 소화하며 지금 과인답지 않은 생애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한다. ​​​​​


    >


    그래서인지 요즘 저희 나쁘지 않은 가요계는 트로트 뿐만 아니라 일반가요부문에서도 송가인에게 신곡을 주기 위해 혈안이며, 이곳에 판 sound 등 한국전통민요를 기반으로 한 나무 sound에다가 더군다나 발라드 등 어느 장르나 괜찮은 뮤직으로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탁월해서 드라마 O.S.T 제안까지 밀리고 있다는 소문입니다. 이처럼 송가인이 등장하는 행사는 구름처럼 사람들이 모여든다. 이는 현장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처럼 팬서비스는 물론 그윽한 전라도산에서의 말투가 아주 능통해 대중을 사로잡기 때문입니다. ​​​​​​


    >


    이처럼 무대 위 송가인은 어떤 노래 장르에서도 카리스마적으로 전체 소화하며 관객을 집중시키는 매력이 아닌 마력이 있고 그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팬들과의 공감 능력도 탁월하다. 그런 사람, 0대를 중심으로 방송되는 일반 지상파의 가방송에서는, 송가인의 모습을 보는 것은 꽤 어렵다. 이 프로그램이 일0~20대 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방송이 진행되는 것도 이유이지만 특히 뛰어난 비주얼 퍼포먼스 위주로 공연하는 일반 아이돌 가수들과 차별화되는 일반 트로트가수들이 출연해 잔잔한 분위기에서 노래를 하기에는 퍼포먼스를 즐기는 일0대를 비롯한 젊은이들의 호응을 얻기엔 턱없이 부족하다. ​​​​​


    >


    아마도 남녀관계가 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마디, 한 아이의 잔혹한 연민관계로 가슴속에 짜릿하게 그려지는 트로트 가사 이 말이 많은 이성과 접촉해 반갑지 않고 금방 헤어지는 요즘 세대의 심리를 흔드는 데는 2퍼.센트는 부족한 면도 있는 것 같다. 다시 말해 옛날처럼 깊고 오랫동안 가슴속에 사무쳐 얌전한 사랑을 하는 것 같지 않은 탓인지, 그런 사랑은 요즘 젊은 세대에게는 그다지 가슴 깊이 와 닿지는 않을 것 같았다. 그래도 얼마 전 아이돌 가수들의 주무대인 MBC 음악속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SBS 더 쇼 등에 출연해 절실한 심리를 music으로 표현해 나쁘지 않은 폭발적인 가창력을 확실히 선보인 것은 물론 지상파 방송에 신인(?)으로 1 데뷔하면서 거기에 아이들 가운데 무대에서 트로트가수로 나쁘지 않은 입지를 확고히 해 놓은 것도 대단한 일이었다. ​​​


    >


    총본인인 신세대 젊은 트로트 가수로서 송가인 본인에게 맞지 않다 본인에게 걸맞은 삶이 아니다의 주요 세대인 4,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포함해 10개 이상, 2, 30대 젊은층에게도 같은 사랑을 받으려면 본인에게 어울리는 본인에게 어울리는 공연스타 한 가지에 대해선 공을 들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즉, 최근 들어 우리 본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음악 프로그램이 10대-20대 등 젊은 층을 주로 타켓으로 하고, 이들이 좋아하는 트렌드에 맞춰 젊은 아이돌 가수의 퍼포먼스 본인의 다양한 음악적 율동과 제스처 등으로 젊은 관객들의 반응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때문에, 대부분의 지상파에서도 이것에 응하고, 그 시선에 맞추어 해당 방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지난 2019년 5월 181일 방송된 MBC <음악의 한복판>이 SBS <더쇼> 등에서 보여주었던 언제나 그랬듯이 1반적인 트로트 가수들의 모습처럼 음악을 하는 동안 현재 위치에서 전혀 움직이지 않고 30cm 이내로 강연하게(?) 고정된 자세로 공연하는 송가인의 모습(이름부터 <30cm 가수>)에서는 음악방송의 주요 시청세대라고 할 수 있는 10대 자신, 2-30대 젊은이들의 흥미와 마음을 확실히 잡아내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본다. 송가인이 기존 세미트로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현재의 장윤정과 홍진영을 넘어 신세대 트로트가수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요 소비타켓을 기존 팬덤인 4,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넘어 10대를 비롯해 2, 30대 신세대 젊은층에게도 전체 어필하고 이들의 흥미와 흥미 등을 적극적으로 집중시켜 모든 세대를 나쁘지는 않은 영역에 맞추는 그녀만의 독창적인 차별성을 개발해 나쁘지 않을 만큼의 음악적 저변을 무한정 넓혀야 한다고 생각한다.​​​​


    >


    그리고 방송 출연이 자신의 이벤트에서 공연할 때, 지금부터라도 자신만의 sound 악한 퍼포먼스적인 요소를 가미한 자신만의 특유의 재능을 마치 Sound 악 동작 등으로 세대를 초월한 송가인이라는 sound 악한 상품성과 상징성을 젊은 대중에게 널리, 그리고 확실히 인식시켜야 한다. 송가인 특유의 악질적인 세계에 2, 30대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이런 것이 가장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기존 팬덤인 4, 50대 이상 중장년층뿐 아니라 그 아래 2, 30대 젊은 세대에게도 절대적인 호응과 지지까지 포함해 모든 세대를 수상할 수 있는 대중적인 신세대 정통 트로트 가수로서 송가인은 오랜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


    >


    >



    >



    >


    >


    >


    >


    >


    >


    >


    >


    >


    1편 아베의 거짓 스토리 3개



    댓글

Designed by Tistory.